라이프 2017. 1. 11. 14:31

여성운전자 표적 범죄, 예방하는 팁 5가지!





얼마 전, 자신에게 경적을 울렸다는 이유로 망치를 들고 다가가 차량을 부수고 도망간 '부산 망치남'에 관련된 뉴스를 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여성 전용 주차구역에 있는 차량을 노리고 범죄를 계획하는 등 여성운전자는 보복이나 범죄의 표적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위험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여성운전자를 위한 표적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팁 5가지를 준비했는데요. 숙지하여 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사전에 미리 예방합시다!



1. 주차 장소 고르기





주차를 할 때에는 최대한 밝은 곳을 선택하며, 외진 곳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변에 벤이나 봉고차와 같은 대형차들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범죄를 예방하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요즘에는 여성운전자를 위해 출구와 가깝고 밝은 곳을 지정하여 만든 여성 전용 주차장이 생겨났지만, 오히려 이런 공간을 노려 범죄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주차한 뒤 내리고 탈 때에는 주위를 살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자동차 키 미리 준비하기





차 앞에서 자동차 키를 찾느라 핸드백을 뒤적거리는 그 짧은 시간이 범죄를 일으킬 충분한 기회일 수 있습니다. 자동차 키는 미리 준비하도록 하고, 멀리서 미리 버튼을 눌러 차 문을 여는 행위 또한 위험할 수 있으니 차 앞에서 문을 여는 것이 좋습니다.



3. 주변 차량에 관심 갖기





내 차량을 향해 가고 있을 때, 내 옆 차의 조수석 쪽에 누군가 앉아 있지는 않은지, 이 차량이 움직이려는 차량인지 멈춰서 무엇인가 행동을 취하려는 차량인지 살펴보는 등 주변을 둘러보고 경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예방이 될 수 있습니다.



4. 주차 번호는 비상 시에만 노출하기





차량 내에 남겨진 전화번호는 무작위로 수집되어 스팸문자나 보이스피싱, 스토킹 등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운전자를 유인하여 범죄를 저지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정확한 주차 구역에 주차를 하거나 굳이 전화번호를 노출시키지 않는 안심 번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혹시 전화번호를 보고 접촉사고 등의 이유로 연락이 왔다면, 혼자 현장을 방문하려 하지 말고 다른 사람과 동행해 주세요.



5. 여성 차량임을 알리는 장식 피하기





아기자기한 장식의 경우 여성운전자임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여성운전자임을 알 수 있는 표지들은 범죄의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여성운전자는 대부분이 초보운전이거나 남성에 비해 저항하기 어렵기 때문에 강력 범죄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고, 자동차가 급정거하거나 에어백이 터졌을 경우 장식품이 얼굴로 튀어 상해를 입기 쉽기 때문에 지나친 장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여성운전자 대상 범죄가 생각지도 못한 방법으로 현실로 다가온 요즘, 남성운전자보다 더 많은 것을 신경 쓰며 운전해야 하는 현실입니다.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니만큼 귀찮다고 생각하지 말고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은 어떨까요? 가장 중요한 범죄 예방법으로는 가장 누르기 쉬운 휴대폰 단축키를 통해 112 신고 센터나 남편,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지인 등을 입력해 두면 유사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든 내 차를 보낼 때 여성운전자도 쉽게 내차팔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내차팔기를 할 때 바이카 앱을 이용하신다면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차량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내 차를 안전하게 보낼 때는 바이카를 이용해 보세요!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IOS 다운로드


사업자 정보 표시
(주)바이카 | 정욱진 | 인천시 연수구 송도미래로 30 (스마트밸리 지식센터)B동 82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31-86-63735 | TEL : 02-720-5888 | Mail : director@bye-ca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연수ㄱ구-030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