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4. 10. 4. 14:22

(주) 바이카 이용약관

(주) 바이카 서비스 이용 약관

일반 소비자가 차를 올리면 전국의 딜러, 수출 딜러들이 입찰하는 실시간 경매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가 바이카(이하 "회사"라 합니다.)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사항에 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서비스"라고 하는 것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태블릿, 휴대용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와 상관없이 바이카 브랜드명을 가지고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고 하는 것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 회원 소비자"와 "딜러 회원"를 모두 포함하는 것으로,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사용을 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③ "일반 회원 소비자"는 "회사"가 공지 사항에 게시하거나 "서비스" 이용 안내에 게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아이디(ID)"라고 하는 것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비밀번호"라고 하는 것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유료서비스"라고 하는 것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각종 정보 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⑦ "포인트 및 서비스 머니, 서비스권"이라고 하는 것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⑧ "게시물"이라고 하는 것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및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타 웹사이트와의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⑨ "바이카" 어플리케이션은 소비자가 자신의 차량을 팔 때 사용하며, "바이카 딜러용" 어플리케이션은 딜러가 소비자의 차량을 매입할 때 사용함을 의미합니다.

1. "낙찰가" 혹은 "입찰 종료가", "최종 견적" 등은 바이카 내에 등록된 딜러들이 일정 시간 동안 입찰하고 난 후에 나온 최종 가격을 의미합니다.

2. "바이카 딜러"는 바이카내에 등록된 딜러를 의미합니다.

3. "바이카 딜러증"은 바이카내에 등록된 딜러에게 온라인으로 발부되며, 바이카 딜러임을 인증하는 것입니다.

4. 딜러 페이지의 "후기", "평점"은 소비자가 기재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이 딜러의 신뢰도를 결정하는 데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딜러의 "등급"은 소비자들이 해당 딜러에 대한 "평점" 및 "후기"등의 서비스 만족도와 차량 매입 대수를 분석하여 “회사”가 평가한 것으로서, "일반 회원 소비자"들이 해당 딜러에 대한 신용도등을 판단함에 있어 객관적인 지표로 삼아 참고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입찰 종료"는 딜러의 경쟁 입찰이 진행되는 시간이 종료됨을 의미합니다.

7. "딜러 선택"은 "일반 회원 소비자"가 "낙찰가"에 만족하여 딜러를 선택하고, 소비자의 차량을 매도하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메뉴 화면 혹은 자사 웹사이트 등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 산업 진흥법,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 약관과 개정 약관 및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와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일정 기간 "서비스"내 공지하고, SMS,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서비스"내 전자 우편 및 전자 쪽지,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 계약 체결"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기존 약관을 유지할 수밖에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의 판단하에 이용 계약을 일정 기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서비스 및 수집 항목 이용 목적)

"서비스"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 자연재해가 발생하여 불가피하게 그 업무를 지속할 수 없음 등 제 13조 사항을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 점검 등의 사유로 특정 시간 동안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혹은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① "낙찰가"는 "입찰 종료" 시점으로부터 24시간 동안 유지됩니다.

② 기준 "입찰 종료" 시간으로부터 24시간.

1. 소비자 차량 정보는 기준 이후 시간부터 "바이카 딜러용" 어플리케이션 안에서 삭제됩니다.

2. 본 조 ③ 항의 경우는 제외됩니다.

③ "딜러 선택"을 한 "소비자"의 차량은 5일 동안 "낙찰가"가 유지되게 됩니다.

1. 그 이후에는 "바이카 딜러용" 어플리케이션 안에서 삭제됩니다.

2. 소비자 차량 정보는 "바이카" 어플리케이션에서 30일 동안 노출됩니다.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노출 기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11조 12조 사항에 따라 소비자 차량 정보 및 딜러의 정보를 재편집 배포합니다.

⑤ "회사"는 사기성 거래를 미연에 방지하고 투명한 거래 성립을 위해 "바이카" 어플리케이션에 등록된 차량을 선 조회합니다.

1. 조회 방법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등록된 차량의 차량 번호를 이용합니다.

2. 조회 내역은 소유자 변경 횟수, 사고 내역, 도난 여부, 침수 등 입니다.

⑥ "바이카" 어플리케이션에 차량을 등록하면서 "낙찰가"는 아래와 같은 상황 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잘못된 차량 정보 입력.

2. 고의로 밝히지 않은 사고 여부.

3. 사고나 기타 감가 사유가 될만한 부분을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을 경우.

4. 딜러와 차량 거래 도중 발견된 사고 여부나 기타 감가 사유.

⑦ 아래와 같은 상황 시 "서비스" 진행이 즉시 중단되며, "회사"는 때에 따라 사이버 수사대 및 국가 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고 차량 정보 및 "회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도난 차량 및 수배 차량 등 범죄와 관련된 차량.

2. 대포 차량.

3. 체납에 인한 가압류 차량.

4. 행적이 수상하다고 판단되는 차량.

 

제 5 조 (이용 계약 체결)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이용 시 법정 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 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자연재해 등 불가항력적인 사항에 인해 "서비스" 유지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유 무선(이메일, 문자, 전화, 게시글, "회사"의 "서비스"가 진행 중인 곳 등)중에 택하여 알리도록 합니다. "회원"이 알림을 확인했는지에 대해서 "회사"는 확인을 지는 않습니다.

⑥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해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⑨ "딜러 회원" 가입 후 입찰권(유료 "서비스" 이용권)을 구매 및 충전해야 하며, 유효 기간은 30일로 정합니다.

⑩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품질 향상 및 마케팅 비용 등의 이유로 "딜러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 대금을 인하 또는 인상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는 "딜러 회원"의 "회사"내 "서비스" 활동 증진을 목적으로 무료 이용 대금 및 바이카 서비스 이용료율 인하 등, 각종 혜택을 각 "딜러 회원"에게 차별적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⑫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등록된 차량의 차량 번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⑬ "회사"는 제 22조 사항을 수집하고, "소비자"의 개인 정보인 전화번호를 제외한 제 11조 5항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⑭ "바이카"의 "낙찰가"는 제 4조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⑮ 딜러의 "등급"에 대한 결정은 "회사" 내부 규정에 의해 결정되며, 소비자와 딜러에게 고지 없이 결정에 대한 기준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 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전자 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 정보 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 통신망 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웹사이트 및 공식 애플리케이션 이외의 링크된 웹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삼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 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삼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 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내 전자 우편 주소, 전자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식 웹사이트 및 공식 애플리케이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등)

①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공지사항, SMS 등의 전자적 방식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 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 사항이나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 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 전송 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 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 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행동을 취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제 22조에 따라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투명한 중고차 시장과 중고차 시세표를 만들기 위해 정보를 공개합니다.

1. 공개는 "소비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개인 정보를 제외한 "낙찰가" 및 차량 정보에 한합니다.

2. 딜러 공개는 "바이카 딜러용"이 기재되어 있는 내용 및 제 22조 사항과 개인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에 관한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모든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다음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 5조, 제 8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에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전기 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자연 재해로 인해 "서비스" 유지할 수 없는 경우.

7. 기타 중대한 사유에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회원"에게 유 무선(이메일, 문자, 전화, 게시글, "회사"의 "서비스"가 진행 중인 것 중 택함) 등의 방법으로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아니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나 SMS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15 조 (모든 회원(소비자와 딜러)의 의무 및 강제 탈퇴 사항)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별도의 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본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회원" 정보나 딜러 차량 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 혹은 기타 제삼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삼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 및 딜러증,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5. 정크 메일(junk mail) 및 스팸 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및 음성 등이 담긴 메일, 타인의 불쾌감을 조성하는 메일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 배포하는 행위.

6.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 배포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공개 또는 게시, 배포하는 행위.

8.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및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배포, 전자우편, SMS로 발송하는 행위.

10.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1. 다른 "회원"의 개인 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 배포하는 행위.

12.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 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3. 현행 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4. "회원"이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이와 관련된 바이카 서비스 이용료 및 이용권에 관한 채무를 "회사"가 정한 기일 안에 "회사"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15. “회원”이 제 8조를 위반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에게 이를 시정할 것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위 “회원”이 이를 시정하지 않은 경우

16. 제 16조 양도 금지 사항을 위배하는 경우.

17. "딜러 회원"이 낙찰 후 "일반 소비자 회원"에게 방문을 안 했을 경우.

18. "일반 회원 소비자"가 해당 "딜러 회원"에 대해 불친절 신고 및 서비스 불만족 신고를 한 경우.

19. "딜러 회원"이 "일반 회원 소비자"에게 직거래 유도를 한 경우.

20. "딜러 회원"이 낙찰가와 다르게 허위로 높은 입찰을 한 후 "일반 회원 소비자"와 거래 시 가격 절충을 한 경우.

21. 기타 "회사"의 바이카 서비스 이용료 탕감 및 유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목적으로 부당한 행동을 하는 경우.

22. "회원"이 본사 직원을 사칭한 경우

23. 낙찰 후 거래 시, 해당 "딜러 회원" 본인이 아닌 다른 딜러가 "일반 회원 소비자"와의 거래를 위해 방문한 경우. 

24.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월 이용 대금이 입금되지 않거나 "딜러 회원" 본인의 가상 계좌에 월 이용 대금을 충전하지 않은 경우.

25. "회원"간의 거래 시, 거래 바이카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기간 내에 입금하지 않은 경우

③ "회원"의 본조 제2항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피해를 줄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강제 탈퇴 및 민, 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④ "회원"간의 거래 중 문제 발생 시, 제 18조에 의거 "일반 회원 소비자"와 "딜러 회원"은 탈퇴 및 정지 처리될 수 있습니다. 이때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에 대해 "회사"는 금액을 환급하지 않습니다.

⑤ "이용 계약"의 해지 시 "회사"의 "회원"에 대한 처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는 "회사"에 이미 지급된 이용 대금을 "회사"는 "회원"에게 일절 환급하지 않습니다.

2. "딜러 회원"이 사용하지 않은 입찰권도 유효 기간 이후엔 자동 소멸 되며, "회사"는 이 사항에 대하여 "딜러 회원"에게 환급하지 않습니다.

3. 제 19조 6항 혜택의 차별적 실시를 받고 있는 "딜러 회원"이 탈퇴 및 제 5조, 제 8조, 제 13조 1항, 제 15조, 제 16조, 제 18조에 의거 "서비스" 이용 정지 시, "회사"는 "회사"에서 주는 혜택의 목적으로 간주하고 금액으로 환급하지 않습니다.

4. 제 5조, 제 8조, 제 13조 1항, 제 15조, 제 16조, 제 18조에 의거 탈퇴 및 "서비스" 이용 정지 시, "회사"는 "회원"의 재가입 목적 방지를 위해 일정 기간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양도 금지)

①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을 목적 및 기타 이유로, 양도나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양도 시 "딜러 회원"은 제 15조 항에 따라 탈퇴 처리되며, 이용 대금 및 "포인트 및 서비스머니, 서비스권" 대금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제 17 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용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개인 정보 취급 방침"에 따라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 등을 삭제합니다. 다만, 필요에 따라 최소한의 개인 정보만을 보유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프로필 등과 같이 "회원"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 시 되거나,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④ "회원"이 제 5조, 제 8조, 제 15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 때문에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민, 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⑤ 제 16조 사항 발견 시 "딜러 회원"은 제 15조 항에 따라 탈퇴 처리되며, 이용 대금 및 "포인트 및 서비스머니, 서비스권" 대금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원 간의 거래 책임 및 면책)

① "회사"는 다음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 때문에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삼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

② "회사"는 CP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 때문에 발생한 "회원"의 물리적, 신체적, 정신적, 금액적 등 손해 일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삼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 및 보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딜러 회원"의 제 19조 사항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손해를 배상 및 보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간 직거래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일반 회원 소비자"와 "딜러 회원"간의 거래 분쟁 및 차량 대금의 문제가 발생하여도 그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일반 회원 소비자"와 "딜러 회원" 신중한 판단으로 서로 거래를 해야 하며, 쌍방의 거래 시 발생한 문제의 책임과 손해 배상의 책임은 각 본인에게 있습니다.

3. "일반 회원 소비자"와 "딜러 회원" 거래 시,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낙찰 된 금액으로 반드시 거래가 이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위 3호와 같은 일이 발생 시 "일반 회원 소비자"와 "딜러 회원" 서로 상호 합의안에 거래를 마쳐야 하며, 이때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딜러 회원의 이용 대금)

① "딜러 회원"은 매달 "회사"에 일정 금액 "서비스" 이용 대금과 차량 매입 시 바이카 서비스 이용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② "딜러 회원"의 "서비스" 이용 대금의 유효 기간 시작은 제 5조 "이용 계약 체결"과 같으며, 유효 기간 마감은 매월 30일로 합니다.

③ "딜러 회원"의 "서비스" 이용 대금의 결제 방식은 "딜러 회원"의 전용 가상 계좌에서 "회사"로 자동 인출되는 방식이며, 가상 계좌 내에 잔액 부족 시 자동으로 활동 정지가 됩니다.

④ "딜러 회원"은 "회사"가 공지 사항에 게시하거나 "서비스" 이용 안내에 게시하는 바에 따라 변경된 이용 대금을 "회사"에 지급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품질 향상 및 마케팅 비용 등의 이유로 "딜러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 대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딜러 회원"의 "회사"내 "서비스" 활동 증진을 목적으로 무료 이용 대금 및 바이카 서비스 이용료율 인하 등, 각종 혜택을 각 "딜러 회원"에게 차별적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⑦ "딜러 회원"은 본 조 6항 혜택의 차별적 실시에 대해 "회사"에 법적인 문제를 제기 시,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 및 보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딜러 회원"은 제 5조, 제 8조, 제 13조 1항, 제 15조, 제 16조, 제 18조에 대해 "회사"에 법적인 문제를 제기 시,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 및 보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⑨ "딜러 회원"의 제 5조, 제 8조, 제 13조 1항, 제 15조, 제 16조, 제 18조에 의거 탈퇴 및 "서비스" 이용 정지 시, 유료 이용 대금의 남은 금액에 대해 "회사"는 환급하지 않습니다.

⑩ 본 조 6항 혜택의 차별적 실시를 받고 있는 "딜러 회원"이 탈퇴 및 제 5조, 제 8조, 제 13조 1항, 제 15조, 제 16조, 제 18조에 의거 "포인트 및 서비스머니, 서비스권" 이용 정지 시, "회사"는 "회사"에서 주는 혜택의 일환으로 간주하고 환급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딜러회원 이용대금의 결제)

"딜러 회원"은 제 19 조에 의거하여 "회사"에서 게시한 이용 대금을 "회원" 가입 시 발급받은 가상 계좌로 입금해야 하며, 가상계좌의 잔액 부족 시 자동으로 "회원"의 활동이 정지됩니다.

 

제 21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본점 소재지 관할 법원에서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13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1차 개정 2014년 7월 1일. 

2차 개정 2014년 8월 13일. 

 

 

사업자 정보 표시
(주)바이카 | 정욱진 | 인천시 연수구 송도미래로 30 (스마트밸리 지식센터)B동 82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31-86-63735 | TEL : 02-720-5888 | Mail : director@bye-ca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인천연수ㄱ구-030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