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2017. 7. 3. 14:08

스팅어의 스펙, 제대로 알아보자!



요즘 제일 핫한 자동차는 스팅어라고 생각되는데요. 고성능 세단을 대표할 모델로 외관 또한 외제차 못지않은 세련된 스타일로 주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최고의 속도감에 짜릿함까지 느낄 수 있다는 것인데요. GT 엠블럼을 단 첫 차이기도 한 스팅어는 장거리 주행에도 최적화 된 차량으로서 소비자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속도, 외관, 기능, 고급스러운 실내공간, 안정성 등을 겸비한 스팅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 가지 엔진 라인업
가솔린 2.0 터보 GDI 엔진

실속파 수요층에 대응하는 강력한 성능과 경제성을 겸비한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최대 출력 255마력, 최대 토크는 36.0kgf.m에 달하는 파워풀한 동력 성능을 발휘합니다.

가솔린 V6 3.3 트윈터보 GTI 엔진

6기통 370마력, 최대 토크 52.0kgf.m의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제로백 4.9초의 국내 동급 최고 수준의 파워입니다.

디젤 2.2 E-VGT 엔진

최대 출력 202마력에 최대 토크 45.0kgf.m의 강력한 토크와 탁월한 효율로 성능과 경제성을 겸비한 첨단 엔진입니다.

혁신적인 외관
플래그 타입 아웃사이드 미러 / 리어램프 & 듀얼트윈머플러 /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플래그 타입 다크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

도어 측면에 다크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를 적용하여 차별화된 외관으로 고급감과 운전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리어 범퍼 & 듀얼 트윈 머플러

고광택 블랙 마감재로 멋스럽게 완성한 리어 범퍼에 고성능 모델을 상징하는 듀얼 트윈 머플러를 장착함으로써 좌우 균형감과 역동성을 동시에 갖추는 차별화된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간결하고 균형감 있는 스타일을 구현한 리어 램프는 아치형 테일게이트 좌우로 연결하여 시각적으로도 높은 만족감을 줍니다.

프론트 범퍼 / 헤드램프 & 턴시그널 / 알로이 휠
프론트 범퍼

고급스러우면서 고품격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한 프론트 범퍼는 다크 크롬 가니쉬와 핫스탬핑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습니다.

Full LED 헤드램프 & LED 턴 시그널

후면부의 Full LED 헤드램프는 과감하고 날렵한 것이 9개의 크리스탈 LED 방향지시등과 잘 어울리며, 최첨단 기술의 이미지를 극대화했습니다.

19인치 알로이 휠 & 브렘보 브레이크

19인치 알로이 휠은 공격적인 느낌의 휠 디자인으로 스포츠 세단의 이미지를 구현하여 차량을 더욱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며, 품질 및 성능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제품인 레드 캘리퍼 브램보 브레이크는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세련된 실내 공간
전동 익스텐션 시트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 슈퍼비전 클러스터 / 헤드업 디스플레이
운전석 전동식 시트 익스텐션 & 볼스터 조절 장치

운전석 전동식 시트 익스텐션 시스템과 볼스터 조절장치는 운전자의 체형에 맞게 쿠션 길이와 백 볼스터 부위를 조절할 수가 있기에 더욱 편안한 시트를 제공하여 안락한 착좌감을 제공함으로써 운전자의 주행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15스피커, 외장 앰프 포함)

저음부터 고음까지 음역별로 분리된 15개의 프리미엄 스피커로 다이내믹하고 명료한 사운드를 어느 위치에서나 동일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1열 시트 아래에 서브 우퍼를 위치시켜 일체화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슈퍼비전 클러스터 (7인치 TFT LCD)

차량 상태 및 다양한 정보를 7인치 컬러 TFT LCD 패널로 표시하여 운전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와
줍니다. 차량의 고유한 특징을 살리기 위해 게이지의 숫자를 기울임으로 표현하는 디자인을 적용한 것은
시인성을 보다 뛰어나게 만들어줍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차량의 속도, 연료량, 길 안내 등 다양한 주행 정보를 윈드 실드 글라스에 입체감 있는 그래픽으로 투영시켜 
보여줌으로써 전방 시야를 확보해 주기 때문에 운전자의 시선 이동을 최소화할 수 있고 안전한 운전을 도와줍니다.

안정성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 / 후륜구동 신규 플랫폼 / 후륜 8단 자동 변속기&전자식 변속 레버(SBW)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

고속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하는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은 AWD의 안정성은 물론이고, 5주행모드의 통합제어 시스템을 스포츠 모드로 전환할 때, 2WD와 가까운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여 2가지모드의 상반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후륜구동 신규 플랫폼

엔진 및 조향 시스템은 전륜에 두어 엔진룸을 최적화시키고 구동 시스템은 후륜에 위치시켜 중량을 균등하게 배분하여 기능을 분리, 저중심 설계를 통해 조종 안정성과 주행성능이 뛰어나며 뒷바퀴의 접지력이 높아 가속성능 역시 뛰어납니다.

후륜 8단 자동 변속기/전자식 변속 레버(SBW)

강력한 터보 엔진의 파워를 8단 자동변속기로 엔진의 힘을 섬세하게 제어하여 부드러운 변속감과 정교한  
응답성을 제공하여 동력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간결한 조작감을 확보한 전자식 변속 레버는 변속 시 
동이 없어 조작 편의성을 고려했습니다.

기능
운전자 주의 경고 / 차로 이탈방지 보조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운전자 주의 경고(DAW)

고속도로 주행 시 차간거리 및 차선유지, 제한속도 등 내비게이션에서 필요한 정보를 받아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여 앞 차와의 거리를 자동으로 변경, 유지하는 시스템입니다. 장거리 주행이나 정체 상황에서 브레이크나 엑셀을 계속 밟아야 하는 피로감을 덜어주고 스티어링 휠 조종까지 보조하는 놀라운 운전자의 주행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차로 이탈 경고(LDW) /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졸음운전 등 차선 이탈을 할 경우 경고해주는 장치로 전방 카메라로 주행 차선을 실시간 감지하여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량이 차로를 이탈하려 할 경우 대형 사고를 막기 위해 운전자에게 시각 및 청각 경고를 고 스티어링 휠을 제어하여 안전하게 주행차선을 유지하도록 보조하는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정차&재출발, 안전구간 자동감속 기능 포함

운전자가 정해 놓은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뿐 아니라, 차량 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와 카메라 센서
이용하여 앞차와의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기도 하고, 앞차 출발 시 재출발하여 설정된 속도까지 자동으로 가속되는 첨단 주행 편의 시스템입니다. 운전자의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어서 피곤함도 줄어들고 
료 효율에도 도움이 됩니다.

5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스마트, 에코, 스포츠, 컴포트, 커스텀 모드로 선택 주행할 수 있으며, 모드별로 서스펜션, 스티어링 휠, 변속 패턴 등의 기능과 편의성이 다르기 때문에 주행 환경에 맞는 최적의 주행감을 느낄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마치며

수입차 같은 국산차 스팅어. 겉으로 봐도 매력적인데 알고 보면 더 거부할 수 없는 프리미엄 준대형 스포츠 세단인데요. 튼튼한 차체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팅어에 대해 많이 아셨나요? 앞으로 남성 소비자들에게 성큼 다가갈 스팅어의 기대가 큽니다. 지금까지 내차팔기앱 바이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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